TRAVEL
|가평군 문화관광 사이트 바로가기|
|가평 구석구석 모바일 스탬프투어 바로가기|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 마을
프랑스식 테마파크인 쁘띠프랑스는, 아름다운 조경과 이국적인 건물이 줄지어 있어 프랑스는 물론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어린왕자’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기념관, 다양한 형태의 오르골, 300여점에 달하는 유럽의 전통 인형, 각종 골동품과 미술품 2천여점 등을 감상할 수 있고, 150년 된 프랑스 목조주택을 구입해 그대로 옮겨 놓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에서 옛 프랑스인들의 생활도 엿볼 수 있다.
또 바로 옆에 있는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동화 속 주인공 피토키오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들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이탈리아 문화 테마파크이다.
아침고요수목원 & 아침고요동물원
꽃 내음 가득한 정원. 특색 있는 정원, 다양한 전시와 축제가 열리는 곳 경기도 가평에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경관을 배경으로 20여 개의 특색 있는 정원이 있는 곳이다. 곡선과 비대칭의 미가 뛰어난 분재정원, 침엽수 정원, 허브정원, 야생화 정원, 아이리스 정원, 무궁화 동산 등 각각의 주제를 가진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숲을 이루는 나무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기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정원마다 각각 계절의 색채를 담아 돌아가며 전시회 및 축제가 열려 사계절 언제나 볼거리가 풍성하다. 봄이면 야생화전 및 봄꽃 축제가 열리고, 여름에는 산수국, 무궁화 전, 아이리스 축제, 가을에는 국화전, 단풍축제, 겨울에는 오색별빛정원전이 진행된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영화 ‘편지’를 통해 주목 받기 시작한 후, 각종 영화 및 드라마, TV 프로그램의 촬영장소로도 잘 알려졌다.
또한, 아침고요수목원 옆에 자리한 아침고요가족동물원은 푸른 숲 속에서 호랑이, 사자, 반달가슴곰, 알파카 등 90여종 500여마리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고 생명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 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축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다.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오신 것 같은 느낌으로 연출되어 있다.획일적인 건물들로 가득 찬 도시와는 달리 각 건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정체 테마를 구성하고 있으며, 자연과 어울리는 스위스 전원 속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